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리뷰, 추천 아이템

결혼정보회사 가입비 돈값을 할까 (후기 및 장단점)

by 산토끼깡총 2022. 5. 18.

결혼정보회사라는 새로운 형식의 서비스가 생긴 지 오랜 시간이 흘렀습니다. 예전보다는 아니지만, 여전히 결혼정보회사를 통해 평생의 동반자를 찾는 분들이 꽤 있습니다. 오늘은 결혼정보회사의 종류와 가입비용, 후기 및 장단점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결혼정보회사 가입하기 전에 봐야 할 것들

결혼정보회사는 결혼 적령기의 남자와 여자를 여러 기준으로 등급을 매겨서 서로 매칭을 시켜주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인생에서 손꼽히는 가장 중요한 결정인 '결혼'을 위한 것이기 때문에, 서비스 이용자도 가입비에 대해서 비싸다고 생각하지 않죠. 결혼정보회사 가입비가 과연 돈 값을 하는지 한 번 고민해 봅시다.  

1. 결혼정보회사 남자 후기 

제일 의미 있는 정보는 이미 가입했던 사람의 후기입니다. 저의 지인 중 한 명인 A 씨는 85년생으로 올해 만 37세입니다. 곧 마흔이죠. 결혼정보회사에 가입을 하니, 총 7번의 만남과 추가 서비스 2번까지 해서 총 9번의 소개팅을 주선해주었다고 합니다. 이분의 스펙은 키 170 중반, 나이만 37세, 우정직 공무원, 평범한 외모였습니다. 성격도 모나거나 히키코모리 같지 않고 연애경험도 몇 번 있었습니다. 

 

이분의 후기를 들어보자면, 매번 나오는 여자분들은 30대 초중반의 9급 공무원들이 대부분이었답니다. 문제는 이분들의 외모가 제삼자가 봐도 영 아니올시다 였다네요. 애프터 신청까지 할 마음이 들지 않더랍니다. 딱 한 명 7급 공무원에 예쁘신 분이 나오긴 했는데, 이건 커플매니저의 서비스 느낌이었다고 하네요. 어차피 커플 성사 안 될 거 알지만 큰돈 썼으니 한 번 만나게 해주는 그런 거였답니다. 

2. 결혼정보회사 종류 및 가입비

우리나라에서 가장 유명한 결혼정보회사는 듀오입니다. '결혼해 듀오'라는 멘트로 전 국민이 다 알고 있는 브랜드입니다. 마케팅의 엄청난 힘이죠. 그밖에 엔노블, 가연, 바로연 등이 있고 특이하게 종교적인 가치가 맞는 분을 매치시켜주는 크리스천 메이트라는 사이트도 있습니다. 요즘은 재혼 사이트도 많다고 하네요. 하지만 아무래도 가장 많은 회원을 가지고 있는 듀오가 역시 제일 인기가 많은 것 같습니다. 듀오 가입비는 아까 제 지인 남자 회원 기준으로 200~250만 원 사이라고 합니다. 

 

3. 장점 및 단점

장점

1) 단기간에 많은 소개팅을 할 수 있다. 

2) 1차로 최소한의 필터링을 거친 사람들이다. 

3) 결혼시장에서 나의 현실적인 가치를 알 수 있다. 

4) 소극적인 성격의 사람들은 스케쥴링 부담이 없다. (커플매니저가 시간과 장소까지 정해준다.)

5) 남들 모르게 만나야 하는 사람들 (재혼 등의 경우)에게 좋다. 

6) 내 지역 이외의 사람도 원한다면 만날 수 있다. (지인 소개보다 범위가 넓어진다)

 

단점

1) 가격이 비싸다. 200~300만 원이라는 목돈이 든다. 

2) 만남 횟수를 다 채우고 나면, 허무감이 밀려오기도 한다. 

3) 커플매니저의 개인적인 의견이 많이 좌우한다. 

4) 사전에 많은 정보를 알 수가 없다. 

5) 특히 여자 회원의 경우, 제공된 사진과 많이 다를 때가 거의 99%이다. 

6) 회원의 스펙과 레벨이 극과 극이다. 

7) 나의 객관적인 레벨을 알게 돼서 자존감이 하락할 수도 있다. 

4. 결론

결혼정보회사 가입은 300만 원의 돈이 있어도 그만 없어도 그만일 경우에만 가입하자. 큰 기대를 하기 어렵다. 굳이 가입하자면 영세업체보다는 최대한 규모가 큰 업체로 가입하는 것이 좋다. 영세업체로 갈수록 남녀 성비가 여자 쪽이 훨씬 많아서 성혼율이 떨어진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