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리뷰, 추천 아이템

다이슨 에어랩 컴플리트 롱 후기 (가격과 장점 단점)

by 산토끼깡총 2022. 5. 6.

다이슨 에어랩 구매를 할까 말까 고민하다가 드디어 샀습니다. 컴플리트 롱을 두 달가량 사용해 본 후기와 개인적으로 생각하는 에어랩 장점 단점을 설명드리겠습니다. 

 

다이슨 에어랩 컴플리트 롱 후기

저는 지난 2월에 직접 제 사비로 구매하여 약 2달가량 거의 매일 사용해 오고 있습니다. 워낙 핫한 아이템이라 저 또한 구매 전 정보를 최대한 많이 알아봤습니다. 도움 되시길 바라면서, 제품 사용 후기는 아래 순서로 설명드리겠습니다. 


  1. 에어랩 컴플리트 가격
  2. 에어랩 스타일러 종류
  3. 에어랩 스타일러 장점
  4. 에어랩 스타일러 단점
  5. 결론

1. 에어랩 컴플리트 가격

저는 이번에 다이슨 공식 홈페이지에서 에어랩 컴플리트 롱 세트를 구매했습니다. 공식 사이트 가격은 64만 9천원, 약 65만 원입니다. 사실 금액적인 부담 때문에 직구를 통해 최저가로 구매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직구 방법도 잘 모르고 A/S 문제도 있을 것 같아서 공식몰에서 샀습니다. 공식 사이트에서도 매달 신한카드 롯데카드 등의 카드사 혜택이 있습니다. 저 또한 신한카드 혜택으로 일부 할인 혜택을 받았습니다. 오히려 타 쇼핑몰에서 구매하면 프리미엄이 붙어서 더 비쌉니다. 

 

단, 공식 사이트에서 구매할 경우 단점이 있습니다. 항상 인기 높은 제품이기 때문에 품절인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재고 입고 알림을 꼭 해두셔야 합니다. 저 또한 2월에 구매할 때 공식몰에 재고 입고된 것을 보고 바로 구매하려고 했으나, 컴플리트 롱의 경우 재고가 있다가 없다가 해서 하나 남은 것을 겨우 2시간 동안 광클 해서 구매했습니다. 돈이 있어도 살 수 없는 그런 희귀 아이템이 되어 버렸네요. 

 

다이슨-에어랩
다이슨 에어랩 컴플리트 롱

 

2. 다이슨 에어랩 스타일러 종류 

에어랩을 구매하기 전에 종류가 너무 많아서 선택하기 쉽지 않았습니다. 기본적으로 헤어 제품 자체도 여러 개가 있었고 제품 조합의 경우의 수가 많았기 때문입니다. 대략 아래와 같은 종류가 있으니 구매 전에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다이슨은 봉고데기를 배럴이라고 부르고, 왼쪽으로 돌아가는 것 + 오른쪽으로 돌아가는 것 두 개가 한 세트입니다)

  • 볼륨 앤 쉐이프 : 짧은 봉고데기 한 쌍 + 납작 브러시 하나 + 드라이 롤빗 하나
  • 컴플리트 : 짧은 봉고데기 두 쌍 (얇은 봉, 두꺼운 봉) + 납작브러쉬 두 개 + 드라이 롤빗 하나 (색깔 두 종류 니켈/푸시아 혹은 플랙/퍼플)
  • 컴플리트 롱 : 위의 컴플리트의 구성품과 동일합니다. 차이 나는 부분은 봉고데기 두 쌍의 길이가 더 깁니다. 
  • 커스텀 : 위의 조합이 마음에 안 드는 경우, 본인이 원하는 대로 조합을 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5가지 스타일링 툴을 직접 선택할 수 있습니다. 위의 3가지 종류와 다른 점은 미끄럼 방지 내열 매트가 기본 구성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컴플리트 롱의 경우 기본 컴플리트 보다 고데기 배럴의 길이가 길다는 차이가 있습니다. 가슴 아래로 내려오는 긴 머리 스타일링 원하시는 분들은 롱을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내열 매트는 이전에는 다 줬지만, 1월 14일 이후부터는, 커스텀 조합에서만 기본 구성으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저는 어깨 길이 정도의 단발이지만 롱 컴플리트를 샀습니다. 그 이유는 이전에 거의 5년 이상 긴 머리를 유지할 만큼 긴 머리를 선호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단발머리도 컴플리트 롱으로 충분히 스타일링이 가능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긴 배럴을 구매하면 머리가 짧든 길든 다 커버할 수 있습니다. 기본 짧은 배럴의 컴플리트의 경우에는 봉이 짧아서 긴 머리 컬 만들기가 힘듭니다. 

 

 

3. 에어랩 스타일러 장점 

-첫 번째 장점, 스타일링 되는 제품력이 월등히 좋다 

사실 제품 품절이 계속되는 이유는 비싼 가격에도 불구하고 제품력이 좋다는 장점 때문입니다. 그냥 좋은 정도가 아니라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제품력을 보여줍니다. 다이슨 회사의 설명을 보면, 에어랩의 기술의 핵심은 '코안다 효과'입니다. 공기 흐름을 통해서 내 머리카락이 저절로 말려 들어가는 원리입니다. 

 

다이슨-코안다효과
다이슨 코안다 효과

기존에 다른 대체품은 내가 고데기를 들고 머리를 억지로 돌돌 말아야 했습니다. 고개를 앞 뒤로 돌리거나 머리카락을 어디서 짚느냐에 따라 헤어 스타일링의 퀄리티가 다릅니다. 하지만, 에어랩은 일정한 컬이 나옵니다. 또한 머리를 다 말리지 않고 스타일링을 하기 때문에 확실히 마르면서 스타일이 고정이 잘 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똥 손도 스타일이 잘 나오게 해 줍니다. 

 

 

-두 번째 장점, 머리 손상이 훨씬 덜 된다 

이 부분은 개인차가 있으므로 단언하기는 어렵습니다. 기본적으로 머리를 덜 말린 상태에서 뜨거운 바람으로 컬을 말게 되는 거라 100% 머릿결 손상이 없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이전에 금속으로 된 봉고데기를 썼을 때보다는 훨씬 머리 손상이 적다고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이전에는 덜 말리고 고데기하는 것은 불가능했습니다. 머리가 꼬불꼬불 다 타버리고 지지직 거리며 오징어 타는 냄새, 즉 단백질 타는 냄새가 났습니다. 그리고 순간적인 온도조절이 쉽지 않았기 때문에 계속 뜨거운 고데기로 컬을 말고 나면 머리끝이 다 갈라지게 됩니다. 머리카락마다 끝이 Y자 모양으로 갈라진 경험 다 있으실 겁니다. 에어랩의 장점은 그렇게 극손상 모가 될 가능성이 없다는 점입니다. 

 

다이슨-헤어손상방지
다이슨 헤어손상 방지 기술

 

-세 번째 장점, 스타일링 시간이 단축된다 

저는 이 부분을 가장 큰 장점으로 생각합니다. 아침에 일반 고데기를 하려면 머리를 바짝 말려야만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어마어마한 머리 손상이 생깁니다. 하지만 에어랩은 그냥 60~70%쯤 말리고 바로 스타일링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체감상 아침에 외출 준비하는 시간이 50% 정도 줄어든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화장과 머리손질에 30분 이상의 시간이 드는 것을 극혐 하기에 화장은 겨 우해도 머리손질은 포기하고 나간 적이 많았습니다. 에어랩을 구매하고 난 후에는 단 하루도 사용 안하고 나간 적이 없습니다

 

 

4. 에어랩 스타일러 단점 

주의하실 점은 만약 긴 머리 라면 80~90%까지 말리고 스타일링하십시오. 축축하다 싶으면 머리카락이 무거워서 컬이 풀립니다. 확실히 마른 상태에서 하셔야 끝까지 탱글하고 긴 컬 지속력을 볼 수 있습니다. 두 번째 단점은 방향에 따라서 왼쪽 오른쪽 배럴을 뺐다 끼웠다 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보통 봉 고데기는 하나 가지고 양쪽을 다 스타일링하기 때문에 배럴 교체가 불편하게 느껴집니다. 세 번째 단점은 온도조절 버튼에 홈이나 양각 노치가 없어서 거울보고 스타일링하다가, 다시 버튼을 내려다 보고 조절해 줘야 합니다. 은근히 불편합니다. 왜냐면 말려있는 머리를 다 풀고 기계를 눈앞으로 가져와서 확인해야 하니까요. 뭔 말이야 하시겠지만, 실제로 써보시면 아실 겁니다. 

 

5. 결론 :  똥 손 그리고 시간이 부족한 분은 무조건 구매하세요

결론적으로 다이슨 에어랩 스타일러는 가격은 비싼 게 맞지만 돈 값을 제대로 하는 꿀 아이템입니다. 사람마다 머릿발이 중요한 사람이 있고 화장발이 중요한 사람이 있습니다. 화장은 안 해도 헤어스타일은 포기 못한다고 하시는 분들은 무조건 구매 추천드립니다. 화장만 해도 된다 라는 사람은 안 사셔도 됩니다. 하지만 한번 써보고 나면 절대로 이전으로 돌아갈 수 없을 겁니다.

 

 


이 후기가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싸게 사는 법 아시는 분들은 이왕이면 최저가로 구매해서 삶의 질이 상승되는 것을 경험해 보시기 바랍니다. 다음번엔 상세한 에어랩 사용법에 대해서 공유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더 자세한 정보 및 구입은 아래 링크를 확인하세요.

https://link.coupang.com/a/bjJKfV


에어랩 멀티 스타일러 컴플리트 (니켈/코퍼), 니켈/코퍼, 다이슨 에어랩 멀티스타일러 컴플리트

 

*이 포스팅은 쿠팡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