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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영업성공 마케팅전략 (5) 바이럴마케팅, 브랜드 마케팅 최종보스

by 산토끼깡총 2021. 12. 16.

우리 인간도 동물이다. 동물에겐 살아남는 것이 지상 최우선 순위 과제이고, 살아남기 위해서는

집단지성을 활용해서 남들과 비슷하게 행동을 하면 적어도 최악의 상황은 면한다. 우리는 그것을 군중심리라고 부른다. 바로 이것이 바이럴 마케팅이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인 이유이다. 

 

 

군중심리, 살아남기 위한 최소한의 방패막

 

군중심리
마케팅 요소-군중심리

 

뭐가 뭔지 잘 모르고

판단하기 어려울 때엔

 

일단 그냥 남들 따라가는 거다

 

그럼 중간은 가겠지. 

 

 

이건 인간의 본능이기에 

어쩔 수가 없다. 

 

 

자기 확신이 부족할 때

자,

제품의 좋은 점을 부각하고

이미지를 덧입히고 

가격도 경쟁력 있게 책정했다.

 

그렇지만 여전히,

내 물건은 팔리지 않는다. 

 

왜일까, 

후기가 없어서,

타인의 증언이나 증거가 

없어서 이다. 

 

 

물건을 구매한 고객에게 

글이든 음성이든 

사진 이미지 이든 

증언(후기)을 알려달라고

부탁해야 한다. 

 

개인적으로 나는 
이 방법을 통해 고객의 신뢰를 얻었고 
매달 700~1000만 원 정도의 매출을 
얻었었다 (과거형)

*대면으로 판매하는 상품이라 
현재는 그 정도는 아니라,
같은 상품을 비대면으로 판매하기 위해
준비 중이다*

재밌는 것은
이미 그들은 기존 구매자의 
긍정적인 피드백을 보고 
구매 결정을 마음속으로 
다 하고 나서 온다는 것이다, 

그래서 굳이 많은 시간을 들여
설득할 필요가 없었다.

 

<중요한 포인트>

피드백을 요구하는 것은 

물건을 다 팔고 나서 

하는 게 아니다

 

나는 이미 판매할 때부터 

추후 피드백을 받을 것 까지

다 감안해서 판매계획을 짰다.

 

 

 

고민해 봐라.

한 달 500~1000만 원까지는

거창한 사업가가 아니라

흔한 동네 자영업자라도 다 된다. 

 

 

나도 했으니 

당신도 된다. 

 

 

 

 

- to be continue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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